편집 : 2014.4.23 수 19:18
> 뉴스 > 건강마당 > 의학
     
가천대학교, 애질런트와 '바이오마커 분야' 협약
2012년 07월 16일 (월) 이혜미 기자 hmlee@worldyannews.com

암 및 당뇨병의 예방과 새로운 치료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가천대학교 약학대학이 프로테오믹스와 글라이코프로테오믹스를 활용한 바이오마커 발견 분야에서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와 공동협력하기로 발표했다.

이후근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는 “과학자들은 항상 모든 샘플로부터 얻을 수 있는 더욱 많은 정보를 찾고 있다. 암 및 당뇨병의 바이오마커 발견에 있어 우리는 글라이칸(glycan) 및 글라이코프로테인(glycoprotein)의 고해상도 분리와 분석이 필요하다. 가천대학교는 각각의 개인에 특화된 약을 제공하기 위한 획기적인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세계 제약 및 의학계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말하며. “애질런트는 가천대학교에 최첨단의 정교한 바이오 분석기기를 제공하고 현재 및 미래에 필요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조기 접근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프로테오믹스(Proteomics)는 단백질의 대규모 실험 분석을 의미하며 질병 치료용 잠재 신약의 발견에 활용된다. 글라이코프로테오믹스(Glycoproteomics)는 세포, 조직, 또는 기관의 글라이칸(glycan) 및 글라이코프로테인(glycoprotein) 내용물의 연구에 사용되고 있다. 글라이코프로테오믹스는 완전히 다른 두 유형의 분자들과 매우 다른 화학적 성분이나 구성요소 그리고 메커니즘을 함께 포함하고 있다.

이번 MOU체결로, 가천대학교 약학대학은 애질런트의 글라이코프로테오믹스 연구와 바이오마커 발견 작업의 베타 테스트 사이트로 활용되며, 이울러 한국과 남아시아 태평양 지역 과학계의 교육 시설로 이용될 예정이다.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의 생명 과학 그룹 한국, 남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책임자 로드 미네트(Rod Minett)은 “글라이코프로테오믹스는 생명과학의 다양한 연구 분야에서 중요한 핵심이다.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과학자들과 연구원들이 자신의 연구를 발전시키고, 질병의 유전적 원인을 규명하며, 신약 개발과 발견을 촉진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애질런트 김종근 부장은 "애질런트 생명 과학 사업부문은 유전학, 프로테오믹스, 대사체학, 생물정보학, 약품분석학 등 핵심 5개 분야에서 학계, 연구소 그리고 약학 과학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해결해 주고 있다"고 밝혔다.
ⓒ 월드얀뉴스(http://www.worldyan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회사소개 / 국제청소년연구소 / 기사제보 / 광고안내 / 독자투고 / 구독신청 / 불편신고 / 제휴안내 / 저작권문의
등록번호: 충남아 00034, 등록일자:: 2007년 12월 13일, 발행.편집인: 이치수
주소: 충남 홍성군 홍성읍 오관리 366-7 웰빙몰 301호 Tel: 82-41-631-8211, Fax: 82-41-631-8215
Copyright 2008 Worldyan News Inc.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WorldyanNews.com for more information.